마이루루의 여행/생활꿀팁

[신혼부부 돈관리] 예산 오버! 식비 아끼는 법 - 일주일 치 식단 짜기

마이루루 2022. 11. 12. 17: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이루루입니다.

11월 1일에 저는 한 달치 가계부 예산을 작성했는데요!
2주도 안된 시점인 지금
다급하게 가계부를 수정하게 되었답니다..... ^_^ (두둥)
먼저 기존 예산안부터 보시죠.

외식은 1주일에 1번만 20,000원 내외로 시키고
최대한 마트에서 장 봐서 집에서 해먹기로 계획을 세웠는데요!!

세상에 제가 장바구니 물가를 너무 몰랐나봐요

2인가족 1달동안 저녁 1끼만 해먹는다지만
15만원으로는 택도 없더라구요
(지금 2주밖에 안됐는데 벌써 15만원 다 씀)
((심지어 외식비도 이미 8만원 다 소진함 - 밖에서 고기 한 번 먹으니까... 끝나더라구요 (◉Θ◉))


그래서 식비에 대한 예산을 새로 세우고,
식비도 계획적으로 소비해보도록 할게요오
(식비 예산 20만원, 외식비 15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 . இ௰இ)


그 비법은 바로바로오-
<일주일 식단 세우기>..!!

일단 지난 2주간
열심히 집밥을 해먹었는데요!!

요리왕초보 ㅠ_ㅠ... 네이버 보고 열심히 따라한답니다


해먹다보니까 좋긴 한데
퇴근길에 오늘은 뭐해먹지?? 메뉴 정하기도 힘들고
지친 몸을 이끌고 시장에 장보러 가는것도 지치더라구요.
(은근 신경쓸 게 많음,,)

그래서 주말을 활용해서
일주일 치 식단을 짜서
필요한 재료를 미리 사서 미리 손질해두면!!
저녁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지 않나 싶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일단
한국인의 냉장고 필수템이라는
- 양파
- 대파
- 마늘
- 청양고추
를 사서 냉동고에 쟁여놨는데요

양파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대파, 청양고추는 냉동고에,

마늘은 다이소에서 마늘 다지기를 사서
슬라이스 마늘 / 다진 마늘으로
나눠서 냉동고에 넣을 계획이에욥~~!

시장에 있는 마트에서 장봤어요 ㅎㅎ

또한 주말을 이용해서 함께
마트에 가서 장을 봤답니다-!!!
(같이 메뉴 고민 하는 것도 재밌네요 후후후)

참고로
평일에 바쁠 때는 한살림이나 쿠팡로켓배송으로 장을 본답니다.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장본 것을 토대로-!!
일주일 치 식단을 짜보았답니다~~
필요한 재료는 다 구매했는데요 ^0^
해먹을 생각에 벌써 두근두근 설레네요~


여러분도 식단을 짜서 해먹어보시는 것 어떤가요??
몸도 건강해지고 가정도 화목해지고 돈도 아끼고
일석 삼조랍니다 ♬

 

 

 

기프티콘으로 교환한 공짜 빼빼로~

아참!!
어제는 빼빼로 데이였는데요
하나머니 포인트를 열심히 쌓았더니(주거래)
빼빼로 기프티콘을 주더라구요
사이좋게 나눠먹었답니다^..^
모두 행복한 주말 되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