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루루의 여행/출퇴근 한줄독서

2022.10.14 세상을 변화시킬 생명력 있는 창조의 조건

마이루루 2022. 10. 14. 05: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이 루루입니다.

 

벌써 한 주의 마지막 평일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세상을 변화시킬 생명력 있는 창조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간단히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오늘의 한 줄 독서

 

내 생각들

 

어렸을 때 제 꿈은 명사가 아닌 동사였습니다.

단군할아버지처럼 홍익인간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즉, 사람을 널리 이롭 게하는 사람이 되고자 했죠.

 

그래서 제가 좋아했던 과학기술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공대에 진학했고 대학원까지 가서 반도체 공학을 전공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녹록지 않았고 완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란 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현재는 내가 만드는 것이 그냥 일부 휴대폰, 컴퓨터, 서버에 들어가는 것으로

만족하며 그냥 회사원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죠.

 

그러다 오늘 본 이 내용들은 다시 저의 가슴을 뛰게 했어요.

남은 생이 아직 많이 남았고 여전히 사람들의 자유와 편안하게 하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꾸준히 관심을 갖고 아이디어도 기록하고 책도 읽고 하다 보면

결국 오랫동안 생명력을 유지하며 인류를 이롭 게하는 창조적 발명품을

만들 날이 오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